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체험단 모집

반응형

 체험단 모집 사이트

 
안녕하세요. 문봄의 생활정보입니다. 지난 포스트에는 문봄이 실제로 먹는 칼슘 마그네슘 영양제를 추천해드렸습니다. 이번에는 문봄이 자주 이용하는 체험단 모집 사이트에 관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글이 여러분의 생활에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설명해드리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체험단이란?

2. 체험단 장점과 단점

3. 체험단 모집 사이트

 

그럼 시작하곘습니다.

 

 

1. 체험단이란?

 
먼저 체험단이 무엇인지 생소한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되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체험단이란 쉽게 말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느낀 점을 본인의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홍보해주는 그룹을 말합니다. 즉 '고객의 후기'를 통하여 직간접적으로 매출을 노리는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체험단 장점과 단점

 

우리가 체험단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체험단 장점입니다.

 

1) 무료 체험

먼저 제품과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금전 대신 본인이 사진을 촬영하고 원고를 작성하여 SNS에 홍보해야 한다는 대가가 있으므로 완전히 무료라고 할 수 없습니다.

2) SNS 홍보 효과

체험단은 아이러니하게도 업체측 뿐 아니라 본인이 가진 SNS의 홍보수단과 커리어가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SNS에 올리면 방문자수 증가와 부수익을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서 말하는 부수익은 블로그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에드센스, 체험단 의뢰 등 다양한 이득을 포함합니다. 물론 거의 모든 체험단은 본인의 만족에서 마무리되며 부수익은 수익이란 말이 무색할 때가 굉장히 많습니다.

 

 

 

 

다음은 체험단 단점입니다.

1) SNS 신뢰성 저하

조금 전에 SNS 홍보효과와 상반된 내용입니다. 그 이유는 독자들은 예전처럼 후기를 있는그대로 믿지 않고 어느 글이 홍보이고 진짜 후기인지 구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진솔한 의견 대신 과도한 칭찬과 추천은 방문자의 신뢰를 잃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느낌을 과다포장하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2) 가이드에 따른 스트레스
체험단은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나서 자신의 느낌을 자유롭게 쓰고 마는 활동이 아닙니다. 체험단을 하게 되면 먼저 가이드를 받습니다. 대표적으로 키워드, 해시태그, 사진수, 영상수, 글자수가 있습니다. 더 나아가 포스팅 내용에 첨부해야 할 부분과 그러지 말아야 부분도 실려있기도 합니다. 따라서 체험단에 지원하실 때 가이드가 본인과 맞지 않다고 판단되면 무리하게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의뢰인과 본인의 윈윈을 위하여 가이드를 필독 후 약속을 지킬 수 있는 분만 도전하시길 권합니다.

3. 체험단 모집 사이트

 

다음은 대표적인 체험단 모집 사이트입니다. 이외 블로그에서 체험단 모집을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이벤트가 있으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www.revu.net/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레뷰'.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위블'의 새로운 이름 '레뷰'. 제품, 맛집 등 매일 새롭고 다양한 캠페인과, 즐거움을 더해줄 커뮤니티까지 다양한 서비스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www.revu.net

cometoplay.kr/index.php

 

놀러와체험단

놀러와체험단,이슈블로그,허니블로그,핫이슈마케팅,블로그체험단

cometoplay.kr

 

이상 문봄의 생활정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