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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인터넷

네이버 블로그 제목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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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제목 수정편 이대로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문봄입니다.

지난 포스트에는 방탈출 게임을 추천해드렸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상위노출에 관하여 포스팅을 꾸준히 업로드할 예정이므로 기대부탁드립니다

 

참고로 관련 포스팅은 제가 직접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느낀 내용이므로 너무 맹신하지는 마시고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저 역시 최대한 자세히 내용을 전달해드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블로그 제목 수정편입니다

설명해드리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블로그 제목 수정해도 괜찮을까요?

2. 제목 수정은 몇 번 정도가 적당할까요?

3. 정말 제목이 문제일까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블로그 제목 수정해도 괜찮을까요?


내가 쓴 글이 하루가 지났는데도 네이버 검색 상위노출이 안 된다면 제목 수정에 대한 유혹을 뿌리칠 수가 없습니다. 실제로 제목을 수정하면 상위노출이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문봄도 제목 수정을 합니다. 물론 이미 상위노출 1페이지(10위권) 안에 있다면 굳이 제목을 수정하지 않습니다

 

 

 


2. 제목 수정은 몇 번 정도가 적당할까요?

 

이 부분이 중요합니다
문봄의 경험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한 두번은 괜찮습니다. 그러나 그 이상부터는 좋지 않습니다. 블로그 제목을 수정하면 네이버에 일시적으로 포스팅이 검색이 안되었다가 재반영되어 검색되는데요. 경우가 자꾸 반복되면 검색순위에서 밀립니다

 

 

 


3. 정말 제목이 문제일까요?

 

어떤 키워드는 제목을 수정하니깐 상위노출이 되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크게 두 가지가 이유가 있습니다
이 역시 문봄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첫째, 제목의 키워드 경쟁률이 높을 때

보통 고유 명사로 된 제목은 경쟁률이 높습니다

예를들어 선물 추천, 어르신 건강, 홍삼 추천 이런 키워드 말이죠. 이 경우 아무리 용을 써도 상위노출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성스럽게 쓴 글이라 섭섭하신건 당연합니다

그럴때는 해당 키워드 검색 1페이지에 있는 블로그들을 방문해보시면 조금 위안이 되실거에요. 대부분 일방 천명 이상일 것입니다

 

 

둘째, 제목 키워드 범위가 클 때

두 가지 제목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악세사리 추천 / 제품명
스마트폰 키링 추천 / 제품명
아이폰 키링 추천 / 제품명

아래로 갈수록 키워드 범위가 줄어드시는걸 알아차리셨나요? 악세사리라고 하면 스마트폰 외 다른 악세사리 포스팅과도 경쟁해야 하므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포스팅하고자 하는 소재의 대표적인 명칭을 정한다음, 그냥 스마트폰보다 갤럭시, 아이폰 등 기종을 한정해야 상위노출이 되기 쉽답니다

물론 이마저도 안된다면
아이폰 에어팟 키링 추천 / 제품명
이렇게 좀더 키워드를 쪼개줍니다

사람들은 보통 큰 키워드를 먼저 검색한 뒤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로 쪼개서 검색한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블로그 상위노출 제목 수정편에 대하여 문봄의 경험을 바탕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여러분의 블로그 운영에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도 좀더 도움되는 글을 가져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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