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키워드 검색

반응형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를 꾸준히 하다보면 애드포스트랑 에드센스에 알게 되는데 소소한 수익 창출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생긴다. 두가지의 수익이라하면 역시 방문자 분들이 광고를 보고 필요한 광고를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이익을 말한다.

나 같은 경우는 하루에 10~100원을 넘나드는거 같다 ㅋㅋㅋㅋㅋㅋ 에드센스만 달면 한달에 오만원 이상은 버는 줄 알았는데 꿈도 참 야무졌던거 같다.

 

아무튼 블로그와 티스토리 성장에 있어서 필요한건 꾸준한 포스팅이라고 한다. 내가 좋아하는 주제를 매일 쓰면 좋겠지만 가끔은 소재도 떨어지고 무슨 글을 써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다.

 

 

 

 


하루에 1개도 대단한데 여러 개의 포스팅을 올리는 분들 보면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그만큼의 노력이 뒷받침됐을게 분명하다.

 

많은 분들이 그러하듯 나역시 글감이 부족할 때 키워드마스터나 블랙키위의 도움을 받는다. 오늘은 내가 애정하는 블랙키위를 소개해보겠다

 

 

 

 

블랙키위

 

내가 애정하는 블랙키위다. 사실 블랙키위는 안지 얼마 안됐다. 한 2개월 정도 됐나? 그전에는 키자드를 이용했는데 블랙키위가 좀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거 같아서 종종 이용한다. 블랙키위는 크롬창에서 주소를 입력하면 들어갈 수 있다.

블랙키위의 비회원은 1분당 1회 검색할 수 있다. 즉 연속검색을 하고 싶다면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또는 키자드 등과 병행하여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도 괜찮다.

 

블랙키위의 장점을 말하면 키워드의 정보가 자세하다.

 

 

 

 

 

블랙키위는 해당 키워드에 대한 월간 검색량과 월간 콘텐츠 발행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콘텐츠 포화지수를 살펴보면 숫자가 높을수록 경쟁률이 높다고 해석하면 된다.

물론 이 숫자만 믿고 키워드를 사용하면 안된다. 포화지수가 낮아보이는 키워드도 쎈 블로그들이 이미 상위권을 차지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물론 그런거 하나하나 챙기기 어렵다는거 안다. 그래서 내 정신상태에 부담이 가지 않은 선에서 재미있게 활용하면 좋겠다

 

 

 

 



다음은 좀 특이한건데 pc와 모바일 섹션배치 순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건 진짜 잘만 이용하면 유용하다. 왜냐하면 티스토리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검색이 잘 안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요런 배치순서를 참고하면 티스토리가 상위으로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방문자들이 컴퓨터와 모바일 중에 어떤걸로 유입이 잘 되는지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겠다


 

 

 
이건 최근 한달 검색 동향이다. 이거말고도 일년 이내, 요일별 검색 동향도 있다 ㅋㅋ 난 이거까지 활용하지는 못하지만 계절키워드를 찾고 싶다면 해당 그래프를 참고하면 좋을거 같다. 아무튼 오늘은 블랙키위에서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다.

반응형

'IT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토샵 워터마크 만들기  (0) 2020.10.30
카카오스토리 탈퇴  (0) 2020.08.03
구글 검색기록 삭제  (0) 2020.08.02
일러스트레이터 무료  (0) 2020.07.31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0) 2020.07.25